- 목차 (Content)
4차 접종 예약 홈페이지
코로나 백신 접종 4차 대상이 50대까지 확대가 되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4차 접종 대상이 누구이고 접종 예약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를 안내해 드립니다.
4차 접종 대상자는 일반대상으로는 50대 이상이신 분이 그 대상입니다. 3개월 전에는 60대 이상만 접종 권고였는데, 이번에 대상이 확대되어 50대까지 연령이 낮아졌습니다.
그 외 대상으로는 18세 이상의 성인 기저질환자, 장애인과 노숙인 시설의 입소자와 종사자입니다.
종합하자면이 전체 4차 접종 대상은 18세 이상 면역저하자 및 기저질환자, 50세 이상 연령층 전체, 감염취약시설 5종의 입원·입소자 및 종사자가 되겠습니다. 이런 분들은 기한에 맞춰서 아래 백신 접종 예약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50대 이상인 분들은 직접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는 방법에 익숙하신 분들이니까 전화예약 하시는 분들이 적겠지만, 사이트 접속이 어려운 분들은 전화로 백신 접종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전화로 예약하는 경우 1339로 전화를 걸어서 예약이 가능하시니 참고하세요.
4차 백신 관련 주요 Q&A
예방접종 효과에 대한 의문이 여전히 있기는 합니다만, 현재 백신은 감염 예방효과는 낮고 지속 기간이 길지 않은 것은 사실이지만 중증이나 사망 예방효과는 상당 기간 유지가 된다고 합니다.
그런 사유로 50대 이상 접종 권고로 이번 조치가 내려졌으니, 아직 코로나 감염이 안 되었던 분 또는 코로나에 감염되어 심하게 앓았던 분들은 백신 접종 하시는 것이 좋겠지요?
4차 접종 예약 기간은 2022년 7월 18일부터 시작됩니다. 4차 백신 접종 예약 홈페이지 통해서 쉽게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약시 선택 가능한 접종 스케쥴은 8월 1일부터입니다.
확진자에 대한 7일 격리 의무는 앞으로도 유지가 될 것이고, 이 부분에 대한 4주 단위 격리 의무 해제 여부 재검토도 철회한다고 했으니, 앞으로도 확진자 7일 격리 의무는 당분간 유지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사회적 거리두기를 다시 실시하는 것은 고려하지 않고 있습니다. 최근 몇 주간의 상황을 보면, 굳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지 않아도 걸릴 사람은 걸리고 안 걸릴 사람은 안 걸리죠.